본문 바로가기

H

서산벼룩시장 폐간 그리고

과거에는 교차로, 가로수, 벼룩시장과 같은 지역신문들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종이로된 신문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대부분 온라인신문과 홈페이지 형태로 정보제공 방식을 바꿨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할 서산-태안 벼룩시장 신문도 마찬가지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산벼룩시장은 서산태안 지역의 거주민을 위한 지역생활정보신문입니다. 일자리, 부동산, 자동차등의 정보 전달과 생활 편리를 도모하고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위 사진과 같이 종이로된 신문을 배포했다면 이제는 온라인 홈페이지 형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여전히 서산태안은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오른쪽 화면을 살펴보면 서산 벼룩시장이 스마트시대에 맞춰 온라인 전문 체제로 변환했고 그로인해 2021.11.29일을 기점으로 종이신문이 완전히 페간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들은 종이 대신 온라인 신문 그대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 많기에 혹시 이 생활정보지도 온라인 이북을 제공하고 있지 않을 까 해서 검색해본 결과 해당 정보지는 종이로 보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완전히 폐간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이 생활정보지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구인구직 게시물들은 아직까지 벼룩시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여전히 구인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 통합 사이트에서 지역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충남- 서산시가 필터링 되었다면 이제 벼룩시장에 올라온 구인구직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세부적으로 동읍면까지 필터링 가능하니 지역을 구체적으로 특정하고 싶으시다면 동읍면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업직종별로 구분할 수 있기 때문에 필터링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지는 조금씩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지만, 이제는 이런 것들을 쉽게 볼수가 없는것이 현실인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관련된 데이터를 확인하고 있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