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

영주 교차로 신문 읽기

벼룩시장, 가로수와 같은 생활정보지들은 일자리, 부동산 정보등 지역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무료 일간지 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지역생활정보지들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과거에는 종이로된 매체가 전부였면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지역 구인구직, 부동산 정보를 너무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이신문들이 사라졌다고 완전히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정보 제공 형태를 바꾸어 이제는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일자리, 부동산, 자동차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폭스팅에서는 영주교차로를 예시로 과거와 달라진 교차로신문의 웹사이트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포털사이트에 위와같이 검색하면 너무나 쉽게 우리가 원하는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네이버에 영주교차로를 검색하면 구인구직 홈페이지 말고 아래 검색 결과를 클릭해야지 메인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는 교차로를 검색한 이후, 교차로 전체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도에서 영주지역을 클릭하면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방법이 귀찮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영주교차로신문 바로가기

http://www.yjkcr.com/

 

위 링크는 공식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해당 주소를 통해 메인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영주교차로 홈페이지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 오른쪽에서는 과거 종이신문 형태로된 온라인 신문을 주 2회 (월, 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E부동산 E구인구직 E자동차 등의 지역 생활정보도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독특한점은 생활중고 카테고리에서 중고거래가 이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매물이 많지 않은 것을 보니 최근에 시작된 것 같은데 만약 중고거래에 관심있다면 생활중고 웹페이지도 좋은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