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오버클럭 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컴퓨터 CPU에는 기본 연산속도에 해당하는 클럭이라는것이 있습니다. 클럭을 유저가 몇가지 셋팅을 통하여 높이는것을 오버클럭이라고 하지요.

실제로 오버클럭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안습니다. 컴퓨터를 키게 될때 DEL키를 연타하여 CMOS(BIOS)메뉴로 들어가게되면 CPU를 오버클럭 할수가 있게됩니다. 기본클록을 조절할 수 있는 항목이 있게되죠.

사람의 경우에 갑자기 머리를 많이 쓰면 두통이옵니다. 컴퓨터도 마찬가지죠. 자기의 계산능력 한계가 있는데 임의로 계산을 많이 하도록 하면 CPU에 무리가 가게 되지요. 전자기기에 무리가 간다는것은 열이 올라가서 회로가 타버릴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오버클럭은 열과의 전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을 낮추는데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쿨러'입니다. 인텔 CPU의 경우에는 기본 쿨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쿨러로는 오버클럭을 다스릴 수 없습니다. 별도의 사제 쿨러가 필요하게 되지요.

또한 안정화도 필요합니다. LinX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재 설정을 메인보드나 여러가지 하드웨어에서 버틸수 있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지요. 이때 프로그램이 뻗어버리면 배율을 낮춰야 하는것이지요.

제가 여기서 설명한것은 굉장히 기본적인 것 입니다. 따라서 더 전문적인 글을 보고 하나씩 따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무직자 소액대출알아보세요.

⌾ 최신 연관글 보기